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단위의 고객에 초점을 맞춘 연극들이 줄을 잇는 가운데 삼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연 ‘손숙의 어머니’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동국아트컴퍼니에서 주관하는 공연 ‘손숙의 어머니’는 지난 1999년 정동극장 초연 당시부터 주연이었던 연극배우 손숙이 20년간 어머니 역으로 출연할 것을 약속해 화제가 됐던 작품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손숙의 어머니’가 공연된 지 10주년 되는 해를 기념해 올리는 작품이다.

‘손숙의 어머니’에서는 일제시대와 6.25를 거쳐 온 우리네 어머니들의 생활상이 묻어나는 작품이다. 그 어머니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구성의 공연으로 노년시대에는 공감을, 젊은 세대에는 구전으로만 들어오던 이야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걸쭉한 경상도 사투리로 전개되는 입심과 유머감각, 특유의 애절한 연기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실과 비현실, 이승과 저승, 산 자와 죽은 자가 한 데 어울려 전개되는 이중적 구조 속에서 한 여인의 이야기로 전개되는 입체적인 무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다. 연극은 지난 4월 2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문의는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2260-8901)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